집착은 재능이다. 뭔가에 집착한다는 것은 위대한 일을 할 힘이 있다는 뜻이다
그랜트 카돈 Grant Cardone 저자 소개
세계적인 세일즈 트레이닝 전문가이자 마케팅 인플루언서, 기업가, 부동산 투자자로 현재 보유 기업 7개 운용 자산 40억 달러 순자산 6억 달러를 웃도는 억만장자인 그랜트 카돈은 그야말로 손꼽히는 자기 계발 분야의 구루이다. 1958년 미국 루이지애나주에서 태어나 회계학을 공부했다. 10세 때 아버지를 잃고 어린 시절 DHD, OCD 등 진단을 받았다. 대학 졸업 뒤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파산하고 빚더미에 올라 알코올과 마약에 빠져 거의 목숨을 잃을 뻔 했다. 중독 치료 후 25세부터 세일즈 일에 전념하여 업계 사위 1퍼센트에 들어가는 탑 세일즈가 된 후 29세에 첫 창업에 나서 컨설팅 회사를 차렸으며 30세에 백만장자가 되었다. 구글, 모건 스탠리, 등 포춘 500 기업과 스몰 비즈니스 오너, 스타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왔으며 전세계를 돌며 세일즈, 마케팅, 브랜딩, 부동산, 인간관계, 투자, 부 등을 강연해왔다. 1989년 개인, 영업인, 사업가, 경영진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증진 및 극대화 툴을 제공하는 그랜트 카돈 엔터프라이시스를 설립하였고 1990년에는 그랜트카돈세일즈트레이닝대학교를 세워 전망, 세일즈, 협상, 거래 체결, 돈, 금융, 동기부여 교육 프로그램과 과정을 개설했다. 1996년 부동산 회사 카돈 캐피탈을 창립하여 미국 전역의 공동주택에 주타해왔다. 2011년 <10배의 법칙> 출간 후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책 소개 및 주요 내용
그랜트 카돈 철학의 핵심 교리
<집착의 법칙>의 핵심에는 그랜트 카돈의 강력한 집착 개념이 담겨있다. 이는 물질적 소유물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흔들리지 않는 결단력으로 목표, 꿈, 열망에 집착하는 것이다. 나의 비전과 깨지지 않는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도전할 것을 이야기한다. 실제 생활에서 이는 성공을 시각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 성공과 연결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기를 열망하고 있다면 단지 마음속으로만 생각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고 이미 현실이 된 듯한 열정과 설렘, 자부심을 느껴보라고 한다. 즉, 나의 꿈에 끊임없는 추진력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정서적 집착을 불어넣으라는 이야기이다.
10X 규칙, 기하급수적인 결과를 위한 노력 증폭
카돈의 가르침의 초석은 10X 규칙이다. (이 전에 발간된 책으로 아직 읽어보지 못했으나 다음주에 읽어볼 예정이다.) 즉, 노력과 행동을 10배로 늘리도록 요구하는 행동 촉구이다. 성공은 평균적이거나 심지어 평균 이상의 노력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성공을 위해서는 예외적인 10배 수준의 노력과 헌신이 필요하다. 이를 내 성공의 여정에 적용한다는 것은 대담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라 행동을 과감하게 확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세일즈맨의 초기 계획이 하루에 10번 세일즈 통화를 하는 것이라면 카돈은 100번의 전화를 해야 한다고 한다. 이 원칙은 판도를 바꾸는 요소로, 익숙한 영역을 넘어 기존의 기대를 뛰어넘는 결과를 달성하도록 유도한다. 10X 규칙은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촉매제이며 카돈의 이러한 메시지에 너무나 공감한다. 평균, 평범함은 적이며 비범한 노력만이 비범한 결과를 낳는다.
실패를 연료로 바꾸기
그랜트 카돈의 '집착의 법칙'은 단지 성공에 관한 것이 아니다. 이 책은 좌절을 디딤돌로 바꾸는 지침서라고도 보여진다. 카돈은 실패를 여정의 자연스러운 부분으로 받아들이고 실패를 장애물이 아니라 귀중한 교훈의 원천으로 봐야 한다고 한다. 실제로 이는 실패에 대한 관점을 재구성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나 싶다. 사업 목표를 향한 프로세스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이를 패배로 간주하기보다는 회복력과 적응력에 대한 교훈으로 여기는 등 카돈의 탄력적인 사고방식은 모든 좌절이 성장의 기회가 되도록 보장하여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성공에 대한 거대한 이야기에서 실패는 결코 끝이 아니다. 실패는 위대함을 향한 여정에 힘을 실어주는 연료인 것이다.
감상평
자기계발 컨텐츠 중에서 그랜트 카돈의 강연 내용이나 그가 조언하는 내용, 그의 베스트 셀러 책의 주요 내용이 나올 때마다 호되게 꾸중을 듣는 느낌이 든다. 그랜트 카돈의 가장 최신작, <집착의 법칙>은 성공을 향한 가장 중요한 마인, ‘집착’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해준다. 집착은 행동 촉구, 본능적 수준에서 나의 성공에 대한 목표 혹은 꿈과 연결하고 그 과정에 대한 노력을 기하급수적으로 증폭시키며 실패를 포용하라는 의미의 집착으로 읽혀진다. 성공의 발판으로 삼아야 할 집착의 법칙, 10X 규칙, 탄력적인 사고방식은 단순한 개념이 아니다. 이는 바로 현실을 형성하는 도구이다. 그러므로 성공을 원한다면 비전에 감정적으로 집착하고,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노력을 강화하고, 모든 좌절이 나의 성공을 향한 계단을 올라가는 상승 원동력이 되도록 해야 한다. 내가 지금 집착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었다.